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 엑셀 자격증 시험 종류

by 문학의 숲 2023. 10. 15.

2024 엑셀 자격증 시험 종류

2024 엑셀 자격증 시험 종류 1

2024 엑셀 자격증 시험 종류는 다양한 수준과 유형의 엑셀 자격증 시험을 제공합니다. 이 자격증은 엑셀 소프트웨어의 전문적인 사용 및 능력을 인증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아래는 2024년에 제공되는 주요 엑셀 자격증 시험 종류입니다:

  1. Microsoft Office Specialist (MOS) Excel: 이 엑셀 자격증은 전문적으로 엑셀을 활용하는 능력을 평가합니다.

    MOS Excel 자격증은 기본적인 엑셀 작업부터 고급 기능과 데이터 분석까지 다양한 영역을 다룹니다. MOS Excel 자격증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자격증으로서 업무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2. 엑셀 전문가 (Excel Expert): 이 자격증은 엑셀 사용자가 고급 기능과 복잡한 데이터 분석을 수행하는 능력을 측정합니다.

    엑셀 전문가 자격증은 MOS Excel 자격증의 고급 버전으로, 파이머니-쇼퍼트-틸스워드(GMETRIX) 인증 시험을 통해 증명할 수 있습니다.
  3. 데이터 분석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Data Analysis and Business Intelligence): 이 자격증은 엑셀을 활용하여 데이터 분석과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작업을 수행하는 능력을 인증합니다. 이 자격증은 데이터 처리, 파이머니-쇼퍼트-틸스워드(GMETRIX) 인증 시험을 통해 취득할 수 있습니다.

위의 자격증 시험들은 국제적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으로서, 엑셀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능력을 강화하고 업무에서 경쟁력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024년에는 엑셀 자격증 시험의 종류가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다음은 2024년 엑셀 자격증 시험 종류에 대한 상세한 내용입니다.

1. Microsoft Office Specialist (MOS) 엑셀 2024 - 이 엑셀 자격증 시험은 엑셀의 기본적인 사용법과 실제 업무에서의 응용능력을 평가합니다. 엑셀 문서 작성, 데이터 관리, 수식 및 함수 활용, 그래프 작성 등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요구합니다. 이 자격증은 엑셀의 전반적인 기능과 기능들을 활용하는 능력을 인증하며, 엑셀을 업무에 활용하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자격증입니다.

2. Microsoft Office Specialist Expert (MOS Expert) 엑셀 2024 - MOS Expert 엑셀 자격증 시험은 MOS 엑셀 자격증에 비해 높은 수준의 엑셀 능력을 심도있게 평가합니다. 이 시험에서는 엑셀의 고급 기능과 복잡한 작업을 수행하는 능력이 요구됩니다. 데이터 분석, 자동화된 작업 프로세스 구축, 매크로 활용, 데이터 모델링 등의 엑셀 전문 기술을 평가합니다.

MOS Expert 엑셀 자격증은 엑셀 전문가로서의 높은 실력을 인증하는 자격증입니다. 3. Microsoft Certified: Data Analyst Associate (MC: Data Analyst Associate) - MC: Data Analyst Associate 자격증은 데이터 분석 업무에서 엑셀을 활용하는 능력을 평가합니다. 이 자격증은 엑셀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 정리, 가공하여 분석하는 기술과 엑셀 이외의 다른 도구와의 연계 능력 등을 요구합니다.

데이터 분석에 대한 기본 개념과 방법론을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MC: Data Analyst Associate 자격증은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엑셀을 전문적으로 활용하는 능력을 입증하는 자격증입니다. 4. Microsoft Certified: Excel Developer Associate (MC: Excel Developer Associate) - MC: Excel Developer Associate 자격증은 엑셀 개발자로서의 높은 능력을 평가합니다.

이 자격증은 엑셀을 활용하여 고급 기능을 개발하고 사용자 정의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합니다. VBA(Visual Basic for Applications)를 활용한 매크로 개발, 사용자 지정 함수 작성, 양식 및 인터페이스 개발 등 엑셀 개발에 필요한 전문 기술을 인증합니다. MC: Excel Developer Associate 자격증은 엑셀 개발 분야에서의 전문가 실력을 입증하는 자격증입니다.

2024년 엑셀 자격증 시험 종류 요약:

  1. Microsoft Office Specialist (MOS) 엑셀 2024 - 엑셀의 기본적인 사용법 및 실무 능력 평가
  2. Microsoft Office Specialist Expert (MOS Expert) 엑셀 2024 - 엑셀의 고급 기능과 능력 평가
  3. Microsoft Certified: Data Analyst Associate (MC: Data Analyst Associate) - 엑셀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능력 평가
  4. Microsoft Certified: Excel Developer Associate (MC: Excel Developer Associate) - 엑셀 개발 능력 평가

 

자격증 종류 평가 내용
Microsoft Office Specialist (MOS) 엑셀 2024 엑셀 기본 기능 및 응용 능력
Microsoft Office Specialist Expert (MOS Expert) 엑셀 2024 고급 엑셀 기능 및 복잡한 작업 능력
Microsoft Certified: Data Analyst Associate (MC: Data Analyst Associate) 데이터 분석 업무에서의 엑셀 활용 능력
Microsoft Certified: Excel Developer Associate (MC: Excel Developer Associate) 엑셀 개발 능력 및 전문 기술



2024 엑셀 자격증 시험 종류 2

2024 엑셀 자격증 시험 종류에 대한 주요 아이디어

2024년에는 다양한 종류의 엑셀 자격증 시험이 제공됩니다. 다음은 그 중 몇 가지입니다:

    1. Microsoft Office Specialist (MOS)

Microsoft Office Specialist (MOS) 시험은 엑셀을 비롯한 Microsoft Office 프로그램들에 대한 전문 지식을 증명하는 시험입니다. MOS 자격증은 전 세계적으로 인정되며, 공식적인 Microsoft 자격증입니다.

    1. Microsoft Certified: Data Analyst Associate

Microsoft Certified: Data Analyst Associate 시험은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에 대한 엑셀 기술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이 자격증은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증명할 수 있는 유용한 자격증입니다.

    1. Microsoft Certified: Excel Expert

Microsoft Certified: Excel Expert 시험은 엑셀의 고급 기능과 기술에 대한 전문 지식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이 자격증은 엑셀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증명하고 업무에서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위의 세 가지 자격증 시험은 2024년에 가장 인기 있는 엑셀 자격증 시험 종류입니다. 이러한 자격증은 업무에서 엑셀을 능숙하게 활용할 뿐만 아니라,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인정받기에 매우 유용합니다.

2024년에는 다양한 엑셀 자격증 시험 종류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초급자부터 숙련자까지 다양한 수준에 맞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1. MOS(Microsoft Office Specialist) 자격증은 엑셀을 비롯한 Microsoft Office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기술과 지식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이 자격증은 초급부터 고급까지 총 3단계로 나뉘어 있습니다. 이 자격증을 취득하면 업무에서 능숙하게 엑셀을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MOS 자격증은 IT 산업에서 널리 인정되며, 취업이나 승진 기회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 ACE(Autochartist Certified Experts) 자격증은 주식 및 외환 거래 업무에서 엑셀을 활용하는 전문가의 역량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이 자격증을 취득하면 주식 및 외환 시장에서의 데이터 분석 및 예측에 대한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인증 받을 수 있습니다. ACE 자격증은 금융 분야에서 경력을 쌓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유리한 자격증입니다.

3. 데이터 분석가 자격증은 엑셀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분석하고 해석하는 역량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데이터 분석가 자격증을 취득하면 데이터 처리 및 시각화를 통해 의사 결정을 지원할 수 있는 엑셀 전문가임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가 자격증은 기업의 경영 전략 수립에 필수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직무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자격증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엑셀 자격증이 존재하며, 시장의 요구에 따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업무 분야와 관련된 엑셀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해당 자격증을 인증하는 기관에서 제공하는 교재나 온라인 강의를 통해 공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격증 시험 기간을 알고, 필요한 문제 유형에 대해 연습해야 합니다. 시험 보다는 업무에 더 가까운 실전적인 문제 유형을 중심으로 공부하고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MOS 자격증을 준비한다면, Microsoft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험 안내, 샘플 문제, 교재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MOS 자격증 관련 학원에서도 교육과정을 통해 실전 문제 풀이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ACE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최신 트레이딩 소프트웨어와 외환 시장 동향에 대한 정보를 습득해야 합니다. ACE 자격증 시험을 진행하는 기관에서는 온라인 강의와 모의 시험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이를 활용하여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가 자격증을 위해서는 엑셀을 비롯한 데이터 분석 도구 및 방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데이터 분석 관련 학원에서는 엑셀 데이터 분석 실무에 대한 전문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니, 이를 통해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2024년에는 엑셀 자격증 시험 종류가 다양하게 제공되므로, 자신의 역량과 직무 요구 사항에 맞는 자격증을 선택하여 취득해보세요. 엑셀 자격증으로 인정받는 전문성은 취업이나 진급에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2024 엑셀 자격증 시험 종류 3

2024 엑셀 자격증 시험 종류에 대한 요약:

  1. 기업에게 필수적인 엑셀 역량을 증명하기 위해 엑셀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2. 2024년에는 여러 가지 유형의 엑셀 자격증 시험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3. 주요 엑셀 자격증 시험으로는 "Microsoft Office Specialist (MOS) 엑셀"과 "한국생산성본부(KPC) 엑셀 자격시험"이 있습니다.

  4. "Microsoft Office Specialist (MOS) 엑셀"은 다양한 수준의 엑셀 역량을 검증하는 시험으로, 엑셀 기술을 증명하고 취업 기회를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한국생산성본부(KPC) 엑셀 자격시험"은 엑셀 활용 능력을 평가하여 직무에 적합한 엑셀 역량을 갖춘 인재를 증명하는 시험입니다.

2024 엑셀 자격증 시험 종류 표:

 

자격증 시험 시험 내용 시험 형식
Microsoft Office Specialist (MOS) 엑셀 엑셀 기술의 다양한 수준 확인 실제 시험을 통한 문제 해결
한국생산성본부(KPC) 엑셀 자격시험 직무에 적합한 엑셀 활용 능력 평가 실무적인 문제 해결

 

2024 엑셀 자격증 시험 종류에 대한 상세 내용:

기업은 엑셀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직원을 필요로 합니다.

이를 위해 엑셀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2024년에는 여러 가지 유형의 엑셀 자격증 시험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주요한 엑셀 자격증 시험으로는 "Microsoft Office Specialist (MOS) 엑셀"과 "한국생산성본부(KPC) 엑셀 자격시험"이 있습니다.

"Microsoft Office Specialist (MOS) 엑셀"은 엑셀 사용에 대한 다양한 수준의 역량을 증명하기 위한 시험입니다. 이 시험은 엑셀 사용 능력을 입증하고 취업 기회를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국생산성본부(KPC) 엑셀 자격시험"은 엑셀을 업무에 활용하는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이 시험을 통해 직무에 적합한 엑셀 역량을 가진 인재임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2024년에는 엑셀 자격증 시험 종류에 몇 가지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현재로서는 엑셀 2016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시험을 볼 수 있지만, 2024년에는 엑셀 2024 자격증 시험이 실시될 것입니다.

이로써 엑셀 2016 자격증은 더 이상 유효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2024년에 엑셀 2024 자격증 시험은 세 가지 수준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기본 수준(Basic Level) 시험으로, 이 시험을 통해 엑셀의 기본적인 기능 및 사용법을 익히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 시험은 엑셀의 화면 구성, 데이터 입력, 수식 및 함수 활용 등에 대한 이해도를 평가합니다. 두 번째로는 중급 수준(Intermediate Level) 시험으로, 이 시험에서는 엑셀을 활용한 자료 분석과 관리에 대한 능력을 평가합니다. 데이터 정렬, 필터링, 피벗 테이블, 차트 작성 등과 같은 엑셀의 고급 기능들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를 파악합니다.

마지막으로는 고급 수준(Advanced Level) 시험으로, 이 시험에서는 엑셀을 전문적으로 다룰 수 있는 심화된 능력을 평가합니다. 데이터 분석, 매크로 작성, VBA 프로그래밍 등과 같이 엑셀의 고급 기능들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지를 검증합니다. 2024년에 개설될 엑셀 2024 자격증 시험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험 종류 수준 시험 내용
엑셀 2024 기본 수준 자격증 기본 수준 화면 구성, 데이터 입력, 수식 및 함수 활용
엑셀 2024 중급 수준 자격증 중급 수준 자료 분석 및 관리, 데이터 정렬, 필터링, 피벗 테이블, 차트 작성
엑셀 2024 고급 수준 자격증 고급 수준 전문적인 데이터 분석, 매크로 작성, VBA 프로그래밍


이렇듯 2024년에는 엑셀 자격증 시험 종류가 업데이트되며, 기본 수준, 중급 수준, 고급 수준 시험으로 나뉘어 진행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엑셀 사용자들은 자신의 능력을 보다 체계적으로 증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엑셀 자격증 소지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시험의 변화와 발전에 주목해야 합니다.

  •  

2024 엑셀 자격증 시험 종류 4

엑셀 자격증은 2024년에도 여러 종류로 나뉘어 진다. 아래는 2024 엑셀 자격증 시험 종류에 대한 개괄적인 요약이다.

    1. 엑셀 기본 자격증
    2. 엑셀 기본 자격증은 엑셀의 기본적인 사용법과 기능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다.



      이 자격증은 엑셀의 주요 기능, 데이터 입력과 관리, 서식 지정 등에 대한 이해도를 검증한다.
    1. 엑셀 중급 자격증
    2. 엑셀 중급 자격증은 엑셀의 고급 기능과 데이터 분석에 대한 이해를 평가하는 시험이다. 이 자격증은 함수와 수식, 차트 작성, 필터링, 피벗 테이블 등 엑셀의 고급 기능을 다루는 능력을 검증한다.



    1. 엑셀 전문가 자격증
    2. 엑셀 전문가 자격증은 엑셀의 전문적인 기능과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다. 이 자격증은 데이터 분석, VBA 프로그래밍, 매크로 활용 등 엑셀의 전문적인 사용법에 대한 능력을 검증한다.
    3. 엑셀 데이터 분석 자격증
    4. 엑셀 데이터 분석 자격증은 엑셀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다.



    이 자격증은 데이터 가공, 정리, 시각화 등 다양한 데이터 분석 기능과 기법에 대한 이해도를 검증한다.

위의 자격증 종류에 대한 정보를 더욱 명확하게 보여주기 위해 아래의 표를 참고할 수 있다.

자격증 종류 평가 내용
엑셀 기본 자격증 엑셀의 기본 사용법 및 주요 기능 이해력
엑셀 중급 자격증 고급 기능 및 데이터 분석에 대한 이해력
엑셀 전문가 자격증 전문적인 기능과 능력을 갖춘 엑셀 사용자 확인
엑셀 데이터 분석 자격증 데이터 분석 능력과 다양한 기법에 대한 이해도 확인


엑셀 자격증은 엑셀에 대한 전문성과 능력을 증명하는 좋은 방법이다.

각각의 시험은 해당 레벨의 엑셀 사용자의 역량을 정확히 평가하고 인정한다. 진정한 엑셀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원하는 자격증을 취득하여 자신의 능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2024년에는 여전히 세 가지 종류의 엑셀 자격증 시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시험들은 Excel 2019를 기반으로 하며, 엑셀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평가합니다. 2024년 기준으로 제공되는 엑셀 자격증 시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Microsoft Office Specialist (MOS) 엑셀
  2. Microsoft Certified: Data Analyst Associate
  3. Expert 엑셀

Microsoft Office Specialist (MOS) 엑셀 시험은 엑셀의 기본적인 기능과 기능 활용 능력을 평가합니다.

이 시험은 엑셀에서 데이터 입력, 서식 지정, 수식 및 함수 사용, 데이터 분석 기능 등에 대한 이해도를 테스트합니다. 이 자격증은 엑셀을 업무에 활용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유용하며, 엑셀의 기초적인 사용 방법과 기능들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Microsoft Certified: Data Analyst Associate 자격증 시험은 데이터 분석 기술과 엑셀을 활용한 데이터 처리, 가공, 시각화 등에 대한 능력을 평가합니다.

이 시험은 엑셀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수집, 정리, 처리하고, 그 결과를 통해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측정합니다.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경력을 쌓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자격증입니다. Expert 엑셀 시험은 고급 엑셀 기능과 다양한 기능을 응용하는 능력을 평가합니다.

이 시험은 엑셀의 복잡한 작업, 데이터 모델링, 매크로 작성, 데이터 검증, 보안 등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테스트합니다. 업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고급 기능을 습득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자격증을 권합니다. 위의 자격증들은 엑셀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검증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각 시험은 해당 분야에서 능력을 인정받고 경력을 쌓는 데 도움이 되며, 개인이나 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엑셀의 잠재력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엑셀 자격증을 취득하여 엑셀 사용 능력을 강화하고, 더 나은 업무 성과를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해보세요.

2024 엑셀 자격증 시험 종류 5

2024년에는 엑셀 자격증 시험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각각의 시험은 특정 엑셀 기능이나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아래는 2024 엑셀 자격증 시험 종류에 대한 상세한 설명입니다:

    1. 엑셀 기본 자격증

엑셀 기본 자격증은 엑셀의 기본 기능과 기술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이 시험에는 엑셀의 인터페이스 및 작업환경, 기본적인 데이터 입력 및 편집, 함수 및 수식 활용 등이 포함됩니다.

    1. 엑셀 고급 자격증

엑셀 고급 자격증은 엑셀의 고급 기능과 기술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이 시험에는 데이터 분석 기능, 피벗 테이블, 매크로 작성, 고급 함수 및 수식 활용 등이 포함됩니다.

    1. 엑셀 VBA 자격증

엑셀 VBA 자격증은 엑셀의 VBA(Visual Basic for Applications) 기능을 이용한 매크로 작성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이 시험에는 VBA의 기본 문법, 변수 및 조건문 활용, 데이터베이스 연결 등이 포함됩니다.

    1. 엑셀 데이터 분석 자격증

엑셀 데이터 분석 자격증은 엑셀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분석하고 시각화하는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이 시험에는 데이터 필터링, 정렬, 차트 작성, 통계 함수 활용 등이 포함됩니다.

    1. 엑셀 전문가 자격증

엑셀 전문가 자격증은 엑셀의 전문적인 활용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이 시험에는 데이터 모델링, 복잡한 함수 및 수식 작성, 대용량 데이터 처리, 보고서 작성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다양한 엑셀 자격증 시험은 엑셀 사용자들이 자신의 엑셀 역량을 증명하고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기 위해 유용한 도구입니다.

 

자격증 종류 평가 내용
엑셀 기본 자격증 인터페이스, 데이터 입력, 함수 활용 등
엑셀 고급 자격증 데이터 분석, 피벗 테이블, 매크로 작성 등
엑셀 VBA 자격증 VBA 기본 문법, 변수 및 조건문 활용 등
엑셀 데이터 분석 자격증 데이터 필터링, 차트 작성, 통계 함수 활용 등
엑셀 전문가 자격증 데이터 모델링, 복잡한 함수 작성, 대용량 데이터 처리 등


2024년에는 엑셀 자격증 시험을 위해 여러 가지 종류의 시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시험들은 엑셀에 대한 다양한 기술과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첫 번째로, 엑셀 기본 자격증 시험이 있습니다. 이 시험은 엑셀의 기본 기능과 사용법을 이해하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실시됩니다.

엑셀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이 이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엑셀의 기본적인 작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능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엑셀 고급 자격증 시험이 있습니다. 이 시험은 엑셀의 고급 기능과 복잡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합니다.

데이터 분석, 피벗 테이블, 매크로 등에 대한 이해와 숙련도를 측정합니다. 이 자격증을 취득하면 엑셀을 전문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엑셀 VBA 자격증 시험이 있습니다.

VBA(Virtual Basic for Applications)는 엑셀의 매크로 프로그래밍 언어로, 엑셀의 기능을 확장하고 자동화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 시험은 VBA를 이용하여 엑셀 작업을 자동화하고 사용자 정의 기능을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합니다. 마지막으로, 엑셀 데이터 분석 자격증 시험이 있습니다.

이 시험은 엑셀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분석하고 해석하는 능력을 평가합니다. 통계 분석, 차트 작성, 데이터 시각화 등에 대한 이해와 스킬을 측정합니다. 이 자격증을 취득하면 데이터 분석 역량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2024년에는 이렇게 총 네 가지의 엑셀 자격증 시험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각 시험은 다양한 엑셀 작업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엑셀을 활용하는데 있어서 다양한 역할과 수준을 반영하고 있으며, 엑셀에 대한 전문성과 숙련도를 인증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2024 엑셀 자격증 시험 종류 6

2024년에는 엑셀 자격증 시험의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1. Microsoft Office Specialist (MOS) 엑셀

MOS 엑셀 자격증은 엑셀 소프트웨어의 기본 기능과 고급 기능을 테스트하는 시험입니다. 이 자격증은 많은 기업과 기관에서 요구되는 자격증 중 하나로 인정됩니다.

2. Microsoft Certified: Data Analyst Associate

이 자격증은 엑셀을 사용하여 데이터 분석을 수행하는 능력을 검증합니다. 데이터 모델링, 데이터 시각화, 데이터 추적 등과 같은 주요 주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3. Microsoft 365 Certified: Excel Associate

이 자격증은 Microsoft 365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엑셀 사용 능력을 평가합니다.

엑셀 작업 환경 설정, 데이터 입력 및 관리, 함수 및 공식 활용 등에 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4. Microsoft 365 Certified: Excel Expert

이 자격증은 엑셀의 전문적인 기능과 기술을 평가합니다. 데이터 분석, 데이터 가공, 매크로 및 VBA (Visual Basic for Applications) 프로그래밍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가 필요합니다.

 

자격증 주요 내용
MOS 엑셀 엑셀 기본 및 고급 기능
Microsoft Certified: Data Analyst Associate 데이터 분석을 위한 엑셀 활용
Microsoft 365 Certified: Excel Associate Microsoft 365 환경에서의 엑셀 작업
Microsoft 365 Certified: Excel Expert 전문적인 엑셀 기능과 기술


2024년의 엑셀 자격증 시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MOS(Microsoft Office Specialist) 엑셀 자격증: 이 자격증은 엑셀 소프트웨어 사용 능력을 인증하는 시험입니다. MOS 자격증은 엑셀의 기본과 고급 기능을 포함하여 엑셀 사용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증명합니다. 2. ACE(Autodesk Certified Expert) 엑셀 자격증: ACE 자격증은 엑셀을 사용한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기능을 인증하는 시험입니다.

데이터 테이블, 그래프, 식 등을 활용하여 실제 비즈니스 시나리오를 해결하는 능력을 평가합니다. 3. GCE(Global Certification Exam) 엑셀 자격증: GCE 자격증은 글로벌 수준의 엑셀 사용 능력을 인증하는 시험입니다. 실무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엑셀을 활용하여 효율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합니다.

이러한 엑셀 자격증 시험을 취득하면 엑셀 활용 능력을 증명할 수 있으며, 업무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래는 자격증 종류를 더욱 명확하게 정리한 요약입니다:

  1. MOS(Microsoft Office Specialist) 엑셀 자격증: 엑셀 기본과 고급 기능을 포함한 폭넓은 지식을 인증
  2. ACE(Autodesk Certified Expert) 엑셀 자격증: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능력을 인증
  3. GCE(Global Certification Exam) 엑셀 자격증: 실무 상황에서 엑셀 활용 능력을 인증

아래는 자격증 종류를 표로 나타낸 예시입니다:

자격증 종류 인증 내용
MOS 엑셀 기본과 고급 기능 인증
ACE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능력 인증
GCE 실무에서의 엑셀 활용 능력 인증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엑셀 자격증 시험 종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습니다. 이 정보는 엑셀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입니다.